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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주가 및 기업 정보들

by 世上萬事 2021. 5.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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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주가는 1개월 사이에 50% 상승하고 하루 만에 고점 대비 21%가 하락했습니다. 과다한 하락은 기업 실적이 좋지 않다는 것이 확인되며 실망감에 매도세가 강하게 나온 것으로 차트와 뉴스 등을 통해 앞으로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진에어 기업 개요 및 주가 등

 

2008년 설립된 기업으로 한진그룹 계열의 저비용 항공사(LCC)로 항공기를 이용한 여객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주요 상품으로 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계열사 대한항공의 항공 인프라 활용으로 중대형 항공기 보유에 따른 비용 상승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공동운항 및 연계수송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올 1분기 국내선 시장 점유율은 19%로 기타 LCC와 비교하면 높은 수준이며 국제선 점유율은 2%입니다. 시장에서는 국내선 노선 확대 및 국제 화물 부문 강화 등에도 COVID-19 여파가 지속되며 매출 회복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 중이며, 비용 절감 노력 등으로 수익성은 일부 개선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배당은 2018년 주당 270원 지급이 마지막이며 계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어 배당 관련 투자하기 적정한 주식은 아닙니다. 주요 주주는 한진칼로 56.38% 지분 보유 중이며 유동주식 비율은 37.54%에 1689만 주로 거래하기 나쁜 종목은 아닙니다. 

 

진에어 2021년 1분기 실적

5월 18일 주식 시장에서 반등도 없이 주가는 큰 폭으로 하락을 했습니다. 최대 19.29% 하락했으며 종가는 15.94% 하락한 21350원으로 마감했는데 자본 잠식과 시장 기대치를 밑도는 영업적자로 인한 것입니다. 1분기 실적 전망치가 매출액 497억 원에 영업적자 423억 원이었지만 공시된 실적은 매출액 439억 원에 영업적자 601억 원으로 적자가 늘어났습니다. 자본금이 450억 원이나 모든 자본을 합한 자본총계가 259억 원으로 재무 상태가 매우 좋지 않습니다. 

 

◈ 거래량 및 매출액 

 

진에어 거래량

하루 거래량 30만주에서 140만 주로 괜찮은 수준이었으나 18일에는 362만 주가 거래되며 하락을 거듭하며 투매가 나왔습니다. 연속 매수를 보이던 기관도 78만 주, 172억 원을 매도했으며 외국인도 43억 원을 매도했습니다. 기관은 4월 중순부터 500억 원을 매수했기에 아직 330억 원의 물량을 가지고 있어 주식을 던진다면 하락은 불가피합니다. 

 

 

2021년 1분기 실적부터 나쁜 소식을 전했기에 연간 실적에도 의문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하락도 일정 수준에서 멈춰야 하는데 영업적자가 전망보다 50% 증가했으며 매출액도 늘어나고 있지 않아 주가는 하방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관망하는 것이 좋은 지점입니다.

 

◈ 주가 차트 

 

진에어 차트

2020년 11월 8300원에서 26000원까지 올라간 주가는 놀라운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지난 4월 중순까지 약 25% 하락한 주가는 V자 반등을 보이며 상승했으며 전 고점을 돌파하며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조정도 없었으며 하락도 없이 상승한 주가는 실적이 발표되자 급락을 했습니다. 

 

 

주가는 60일 이동평균선을 터치하고 20 이평선 위에서 마감했지만 기관의 움직임에 따라 하락 또는 횡보을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낙폭 과대에 따른 일시적 반등이 나올 수 있겠지만 2분기 실적이 발표될 때까지는 보수적 매매를 할 필요가 있는 종목입니다. 

 

 

19500원이 1차 지지, 2차는 17500원으로 판단되며 주봉 차트에서는 지지선이 2만원과, 18500원, 17000원으로 주식 시장도 흐름이 나쁜 상황으로 섣부른 매수는 금물입니다. 이평선들이 모이고 양봉이 강하게 나와주면 매수를 고려해봐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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