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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정보

조이시티, 펄어비스, 드래곤플라이 - 모바일게임 관련주

by 世上萬事 2021. 1.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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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이시티(067000) 주가 및 기업에 대한 개요

 

 

(1)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공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본사(경기도 성남시 소재)와 국내와 중국 등지에 소재하는 6개의 종속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게임 로딩 시간의 단축과 보안 강화 등 게임 환경 개선 목적 연구개발 지속하며 업계 내 입지 강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2) 온라인 스포츠게임 "프리스타일 시리즈"를 비롯하여,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건쉽 배틀: 토탈워페어", "오션앤엠파이어", "사무라이쇼다운M", 자회사 씽크펀의 "블레스 M 출시" 등으로 모바일 게임 부문의 라인업 확대하고 있습니다.

 

 

(3) 2020년 매출액 1653억원에 영업이익 206억원, 당기순이익 111억원으로 잠정 실적 공시했습니다. 외형 성장과 이익 발생으로 기업 가치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1년 예상 매출액은 2834억원으로 매출 상승률 70%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영업이익 385억원, 당기순이익 340억원으로 성장과 실적을 모두 잡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10 거래일 동안 기관 매수세 들어오고 있으며 거래량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4) 지난해 말 무상증자 결정으로 주가 조정되었고 이후 주가 하락을 보였습니다. 12월 초 급등 가격대까지 주가 하락했으나 60 이동평균선에서 반등되어 다시 상승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주가 상승에 거래량도 늘어나고 있으며 실적이 받침 되는 종목으로 기관 매수세까지 붙고 있어 흐름 좋은 종목입니다.

 

 

 

 

2. 펄어비스(263750) 주가 및 기업에 대한 개요

 

 

(1) 온라인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4년 12월 주력 게임 MMORPG 검은사막을, 2018년 2월 검은사막 모바일을 출시했습니다. 

 

 

당사는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등을 목적사업으로 하며 종속기업 PearlAbyss Taiwan을 통해 검은사막을 대만 지역에 퍼블리싱하고 있으며, 대만 게임 시장 내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 '검은사막' 및 '섀도우 아레나',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콘솔', 'EVE Online'을 지역별로 직접 또는 퍼블리셔를 통해 서비스 중입니다. 

 

 

‘검은사막’의 북미·유럽 직접 서비스 전환과 최근 높아진 한국 게임의 중국 진출 가능성, 연말 출시를 예고한 신작 ‘붉은사막’에 대한 긍정적 전망으로 주가 오르고 있습니다.

 

 

(3) 지난해 매출액은 다소 감소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2월 실적 공시를 예고했지만 '검은 사막 모바일' 부진 지속으로 다소 낮은 성적 기록이 예상됩니다. 영업이익률을 35% 이상 유지하고 있어 이익 창출이 잘 되고 있어 주가에 좋은 영향 미치고 있습니다.

 

 

높은 주가로 많은 거래는 없는 종목으로 평균 10만주 미만 거래되고 있습니다. 기관이 270,000원 가격에서 매수 후 주가 상승하자 매도하고 있습니다.

 

 

(4) 2020년 5월부터 연말까지 주가 16만원에서 22만원 사이에서 등락을 보이며 일정 패턴을 보였습니다. 주가 저점에서 조금씩 오르다 갭 발생하며 급등했고 5 이동평균선 위에서 주가 움직이며 갭 메꾸는 모습 없이 26만원대에 주가 안정되고 있습니다. 

 

 

올해 초 연속 음봉 나오고 주가 변동 없는 모습 보이다 약 2주 동안 고점 높이며 전고점 이상 가격 기록하고 있습니다. 강한 상승 흐름 보이는 종목으로 더 높은 주가 기대됩니다. 

 

 

 

 

3. 드래곤플라이(030350) 주가 및 기업에 대한 개요

 

 

(1) 1990년 3월 22일에 설립되었고 1997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VR, AR, 온라인, 모바일 콘텐츠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유통업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영위 중이며  VR 테마파크 사업에도 진출했습니다.

 

 

(2) ‘스페셜포스’와 ‘반온라인2’ 등 온라인게임과 ‘꽃보다할배’ 등 다수 모바일게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비아파트 IP를 활용한 AR게임 출시와 스페셜포스M 동남아시장 출시로 매출 회복 전망됩니다.

 

 

미국의 교육출판그룹인 맥그로힐 에듀케이션과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대한 사업 제휴 체결, 모바일 교육사업에도 본격적인 서비스 진행하고 있습니다. 

 

 

(3) 작년 총매출액 40억원대로 예상되어 매출액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우선 분기별 매출액 확대가 필요하며 손실은 줄어들고 있어 재무 구조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평균 20만주이며 주가도 낮아 시장의 관심에서 벗어난 종목입니다. 기관은 아무런 움직임이 없으며 외국인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주가에 맞는 거래량과 거래 모습입니다. 

 

 

(4) 4300원 주가에서 2200원으로 하락을 지속했습니다. 반등 한 번 없이 하락해 바닥을 갱신했는데 V자 반등을 노리고 있습니다. 3200원을 뚫고 매도량 이기지 못하고 하락한 점은 주가 재상승에 제약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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